■ 쿠보시마 디렉터가 질문함 마시멜로로 모집한 질문들에 답변한 타래를 번역했습니다. (2025. 04. 18)
■ 타래로 달린 질문-답변의 순서와 번역글의 질문-답변 순서는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중복된 질문이나 팬클럽 컨텐츠의 공개 연기에 대한 질문은 제외했습니다.
■ 디그록과 관련되지 않은 질문까지 함께 번역했습니다. (스타사인, 애즈달링 등 관련)
■ 위의 질문 외에 빠진 질문이 있다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 질문 답변 타래 원 주소 : https://x.com/ak00_team/status/1913112485382770918
Q. 지금까지 공개된 자켓일러스트나 새 일러스트, 특전 등의 ss를 전부 모아둔 콤플리트북을 원해요... 부디...
곡의 해석같은 것도 있으면 기쁠 것 같아요.
언제까지고 기다릴 수 있으니 꼭...
감사합니다~~
이런 의견도 있었어요!라는 걸 공유해 두겠습니다.
Q. 토우야상은 미츠루, 히바리와 같은 고등학교에 다녔던 걸까요?
그리고, 토우야는 대학 이야기도 한 적이 있는데, 정말 대학에 다녔던 걸까요?
무척이나 궁금한 이야기라, 꼭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고등학교에 대해선 명확하게 같은 학교라고는 말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과거 편으로 등장한 장면은 중학생 시절의 미츠루와 고등학생 시절의 토우야)
> 정말로 대학에 다녔던 걸까요?
이거 좀 재밌네요 (의심받고 있어......!?)
Q. 이치노미야상은 결혼하셨나요?
아직까진「비밀」로 해두겠습니다!!!!
Q. 사쿠라기 토오루상과 BTe type:HR에서 등장한 그 청년(요리를 준비해 주거나 하던 그 청년)은 또 출현할까요??
가능하다면 비주얼도 공개되면 좋겠어요 (소원)
레스토랑에서 별장까지 와준 그 아이 말이죠!?
면목 없습니다만 대본에도「종업원」이라고 밖에 안 쓰여있어서...... (죄송합니다)
Q. 안녕하세요✧*。 감상을 전한 후에 너무 바로 보내나 싶지만 질문이 떠올라 보냅니다(❁ᴗ͈ˬᴗ͈)
무인 시리즈에서 나오는 Jewels의 여자아이들이나 히비키군이나 코하루 군 등등... 디그록에 등장하는 분들은 오타쿠 해상도가 높아서, 들으면서 나도 알아 알아~! 라며 납득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특히 히비키군의「해석이 일치하지 않는 동담」에 해석도나 히비키군의 SNS에서의 덕질 상태 등, 즐거워 보여서 정말 좋아합니다 (웃음)
해상도 높은 오타쿠를 알기 위해, 뭔가 하신 일 같은 건 있나요?
앞으로도 히비키군의 덕질을 많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기쁠 것 같습니다♡
이건 료코 선생님의 솜씨 덕 아닐까요!? 웃음
특별히 뭔가를 한 건 아닙니다만, 대본상으로는 물론, 수록할 때 담당해 주시는 성우분의 파워 덕이라고 생각합니다. 히비키의 즐거워 보이는 듯한 상태는 앞으로도 볼 수 있으므로, Colors 여러분은 현장에서 상냥하게 지켜봐 주세요.
Q. 정성스럽게 대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입니다만, 때때로 아카네상이나 쿠로노상의 이야기에 나오는 아카네상의 할아버지님은 아빠 쪽인가요?
또, 캐릭터 소개에 쓰여 있던 "조부와 엄마가 영국인"에서의 조부는 아빠 쪽과 엄마쪽 어느 쪽 인가요?
아빠쪽 조부가 영국인이라고 한다면, 타마키상도 하프, 히구라시 형제는 영굴인 3/4의 쿼터 인가?싶은 게 계속 궁금했어서, 괜찮다면 알고 싶습니다!
이것도 엄청 알기 어려워서 죄송합니다!
아직 명확하게 말할 수 있는 부분은 없습니다만, 이것 관련해선 앞으로 이야기로...... 나올지도? 그런고로, 일단 답변은 하지 않은 채로 두겠습니다. 죄송합니다!
Q. 디그록 내에서 드문드문 흡연자가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들이 좋아하는 상표나 모델 같은 건 있나요?
소프트 or 박스, 타르 수, 멘솔이나 맛 등이 있다면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이건 말이죠~~ 전원 정해두지 않았다는 느낌입니다. (대략적으로만 나눠둔 채로 끝내뒀습니다만)
어딘가에서 밝힐 기회가 있다면......이라 생각해서, 나온다면 이건가~!라고 생각해 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Q. 중대한 네타바레라면 대답을 안 해주셔도 됩니다, 히비키군이 기르던 로어는 지금 어떻게 되었나요?
동물과 이별하는 것이 너무 괴로워서 꽤나 빈번하게 지금 어떻게 지내는지에 대해 생각해 버리곤 합니다,,,
과거의 이야기라, 수명을 생각해 보면...... 싶은 부분일까요. 그저, 히비키는 변함없이 개를 좋아해서, 리키도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개와의 수명차이는 정말로...... 저도 저희 집의 애견에게는 수명을 나눠주고 싶습니다.
Q. 히비키군이 로어와 살게 된 계기를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그쯤의 이야기는 전해드릴 수 있을지도......? (단언까지는 할 수 없어서 면목 없습니다만)
토우야상이 메오라는 이름을 쓰기로 결정한 이유는 뭔가요?
언젠가 스스로 이야기해주지 않을까요...... (이유가 있긴 하지만, 아직 밝히지 않은 채로 두겠습니다)
Q. 각 밴드를 각각 한자 1글자로 표현해야 한다면 어떤 한자를 고르실 건가요? 고른 이유도 알려주시면 기쁠 것 같습니다.
엄청나게 어려운 질문들이 와서 웃고 있습니다만
그렇게 깊게는 생각하지 않은 채로 답변 중입니다.
-
인크로【하늘】
기획 초기 때부터 변함없이, 소리도 노랫소리도 그렇습니다만 정말 푸른 하늘이 어울리는 최고의 밴드라고 생각합니다.
하늘을 가로지르는듯한 포지티브함에, 저도 그들에게 격려를 받고 있습니다.
루비레【강함】
모든 것에 최강인 밴드를 만들어봤습니다!라는 게, 루비레입니다.
소리도 강하다! 밴드멤버 전원 강하다! 계속 강하게 있어줬으면 하는 존재.
그저 그 뒤에는, 그들 나름대로 성대한 노력(을 하는 강함)이 있기에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우로【벽】
3밴드 중에 가장 독특하다고 생각합니다. 악곡대로, 멤버대로. 그저 그게 엄청난 개성이 되어서 들은 사람도 중독되는 이미지.
한번 빠지면 가장 빠져나오기 어렵다는 느낌. 절묘한 밸런스로 성립하고 있는 밴드입니다.
Q. Halation만 노래의 멜로디의 흐름이 독특한 느낌이라, 가사에 맞춰서 노래의 멜로디도 마시로가 붙인 건 아닐까?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만..., 역시 작곡편곡은 전부 아카네상이 하고 계신 걸까요?
기본적으로 악곡제작의 중심이 되는 건 아카네네요. 아카네 외의 멤버가 관련되는 경우, 곡에 따라 (먼저 가사를 쓰냐 마냐 같은) 제작 패턴은 다르지 않을까 싶네요.
「Halation」은 싱글 악곡이기도 해서, 세세한 부분은 굳이 설정해두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적인 부분도 있음)
Q. 각 밴드 보컬의 3명, 다들 다 다른 색을 가지고 계십니다만, 역시 밴드의 이미지에 어울리는 색을 내주는 캐스트분들을 고르신 걸까요. 캐스팅에 대한 질문이 이미 들어왔다면 죄송합니다!
그렇죠!
보컬 캐스팅에 대해선 그다지 이야기한 적이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저 자신이 그려낸 각 밴드 그 자체가 형태가 되어있습니다.
굉장히 감사한 일이라 생각하고, 자세하게 이야기할 수 없는 부분도 많아 면목 없습니다만,「FLASH」를 포함해, 그 세분이기에 할 수 있었던 게 잔뜩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Q. 각 캐릭터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알고 싶어요!!
캐릭터의 생일에 캐릭터가 좋아하는 음식을 먹고 싶어요!
아카네는 공공연하게 말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햄버그라던가 스키야키라던가 단 음식이라던가) 딱히 그 부분은 정해두지 않...... 은......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츠구미는 고기 전반을 좋아하는 게 아닐까...... 토키는 일식을 좋아할 것 같다고 두루뭉슬하게 생각한 것 밖에 없어서, 어딘가에서 정리할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 생각합니다.
Q. 히비키는 토우야의 가사를 노래하기 힘들다는 이유로, 가사를 다시 썼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안 맞았던 걸까요.
히비키는 무자각 천재라, 소리에 맞게 가사를 쓰는 법에 대해 「이쪽이 더 좋다」라는 걸 감각적으로 눈치챈 게 아닐까요.
구체적으로 말하고자 하면 대답하기 어렵습니다만, 1개의 음에 대해 여긴 말을 채워 넣는 게 좋다, 등...... 표현하는 것에 있어서, 무자각으로「멋짐」이라는 걸 알아버리는 거 아닐까 싶습니다.
Q. RUBIA Leopard의 Teaser는, 하이톤 보이스를 많이 사용되고 있어 무척 좋아합니다만 역시 아카네가 여성 대상의 화장품을 의식해서 그렇게 된 걸까요, 굉장히 궁금합니다
「Teaser」 참 좋죠!
아카네는「여성 대상이니까 하이톤 보이스를 많이」라는 의식은 안 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타이업하는 브랜드나 주요 고객 분위기, 자신들이 물든 이유를 철저하게 배운 후에「이게 베스트다」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가는 거 아닐까 싶네요~~
특히 본편에선 그런 장면이 등장했습니다만, 같이 일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도 알아보기도 하고 그럴 것 같습니다.
Q. 이름에 관한 질문드립니다.
이름의 모티프가 인크로는 새, 루비래는 색 입니다만, 하우로는 히비키가 교향곡, 쇼마가 원무곡, 소고가 기상곡이라고 생각합니다만, 토우야와 시온은 모르겠어요.
두 사람 이름을 합쳐서 소야곡인가?라고 예상했습니다만, 그런 경우 원래는 둘이 아닌 한 명의 캐릭터였었던 걸까요?
오오~~! 굉장해요! 맞추셨습니다.
토우야는「야상곡(녹턴)」/ 시온은「광시곡(랩소디)」입니다. 한 글자 밖에 없잖아!라는 느낌입니다만, 뭐 그 부분은...... (죄송합니다)
토우야는 기획 당시에 소고와의 관계에 대해 료코 선생님과 이야기했었는데, 서로의 글자가 들어가도 좋겠다 싶은 느낌.
그리고 왠지 녹턴이라는 말의 울림이 토우야스럽다~~ 정도입니다.
Q. BT 3rd에서 사구를 방문한 루비레 멤버들 입니다만, 제가 사구가 있는 현에 살고 있어 마음대로「내 고향이 성지가 됐어...!?」 상태가 되었습니다 (웃음)
멤버들이 어떤 선물을 사서 돌아갔을까 궁금합니다!
선물 판매 매대에 있는 루비레를 상상했습니다 (엄청난 그림이 될 거 같다)
본인들이 먹을 용도라던가 그 지역의 맛있는 음식은 먹고 갈 거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Q. 멤버들의 삼면도나 걸치고 있는 액세서리의 디테일을 알 수 있는 화집이 갖고 싶어요...
항상 멋진 밴드 멤버들을 준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해요🫶
감사합니다! 마사히사 선생님께 전달해 두겠습니다~
(라고 해도, 삼면도는 준비해 둔 게 없지만......)
Q. 아까 악보에 관련된 질문에 답해주시는 걸 봤습니다만, 밴드 멤버들이 각각 연습할 때나 수록할 때 해둔 메모가 적혀있는 것으로 바라고 있습니다...😭‼️
돈을 장전하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과연~~ 감사합니다!
실제로 레코딩에서 플레이어분들의 악보를 들여다면「뭐라고 쓰여 있는 거지?」싶어 지는 메모가 많이 있습니다만, 아마 그런...... 그런 걸로 됐으려나? (다들 읽을 수 없을지도 모른다)
'[DIG-ROCK] 기타 번역 > 인터뷰 및 특전 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보시마 디렉터 : 마시멜로 질문 및 답변 모음 (61~64) (0) | 2025.04.20 |
---|---|
쿠보시마 디렉터 : 마시멜로 질문 및 답변 모음 (41~60) (0) | 2025.04.19 |
쿠보시마 디렉터 : 마시멜로 질문 및 답변 모음 (1~20) (0) | 2025.04.19 |
[비즈로그/2024년 4월호] Special Feature 사랑과 독점욕 : 마시로 (0) | 2024.04.13 |
스페셜 인터뷰 Impish Crow x RUBIA Leopard (0) | 2024.03.31 |